카테고리 없음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모바일) 부산, 대구, 대전, 전주, 천안
이백달라
2021. 12. 20. 20:01
온누리 상품권은 사용처가 매우 많은데요. 그래서, 어디서 사용해야 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요즘은 모바일로도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를 쉽게 알아볼 수 있는데요. 지역별로 검색할 수 있어서 더욱 편리한 것 같습니다.
※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는 아래 링크에서 자세히 알아보세요.
※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와 관련된 최신 뉴스입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20~24일까지 온누리상품권을 10% 할인 판매한다고 20일 밝혔다. 지류형 온누리상품권의 할인율을 기존 5%에서 10%로 높여 판다.
개인 할인 구매한도는 최대 30만원으로 현행과 동일하다. 이번 할인판매는 총 1500억 원 규모로 진행된다. 지류형 온누리상품권은 농협은행, 하나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국민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경남은행, 기업은행, 수협은행, 수협, 신협, 새마을금고, 우체국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할인 혜택을 받으려면 신분증을 지참한뒤 현금으로 사야 한다.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이하 모바일 상품권)도 1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모바일 상품권은 지류에 비해 평상시 할인율도 두 배로 높다.
별도의 결제 관련 수수료도 없어서 상인과 소비자 모두에게 도움이 된다. 모바일상품권은 판매와 이용 활성화를 위해 올 한 해 10% 할인율을 지속 적용하고 있다. 농협(올원 뱅크), 체크 페이 등 은행 및 간편 결제 앱 22곳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은행에는 농협(올원뱅크, 콕 뱅크), 경남은행, 광주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전북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등이 있다. 간편 결제 앱에는 우체국 간편 결제, 쿠콘(체크 페이), 비플제로페이, 갤럭시아 머니트리(머니트리), 세틀 뱅크(010 제로 페이), 엔에이치엔(NHN)(페이코), 디셈버(핀트), 케이아이 에스(KIS) 정보통신(제로 페이 온), 핀 크아 이엔씨(Inc)(핀크), 티머니(티머니 페이), 에스케이(SK) 플래닛(시럽 월렛), 하렉스인포텍(유비페이), 케이에스넷(택시 제로 페이) 등이 있다.
모바일 상품권은 휴대폰만 가지고 있으면 언제든지 충전과 결제가 자유롭다. 전통시장에서 사용한 금액(카드, 현금영수증)의 40%를 소득공제도 받을 수 있다. 온누리상품권으로 전통시장에서 장을 보면 약 50%(상품권 할인율 10%·소득공제 혜택 40%)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한편 온누리상품권은 전통시장, 상점가, 상권 활성화구역의 보호와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09년부터 발행됐다. 온누리상품권에는 지류상품권, 전자상품권(카드형), 모바일 상품권(앱)이 있다.
지류상품권은 5천원, 1만 원, 3만 원권 등이 있다. 전자상품권은 5만 원, 10만 원권 등이 있으며 온누리 전통시장뿐만 아니라 우체국 전통시장 등 온라인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모바일 상품권은 5천 원부터 10만 원까지 5가지 종류가 있다. 개인별로 지류상품권을 월 30만 원까지 살 수 있다. 전자·모바일의 구매한도는 월 50만 원이다. 상품권 종류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사용처가 달라지니 사용 전 가맹점 확인이 필요하다.
출처 : 뉴스웍스 [강현민 기자]
- 부산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 대구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 대전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 전주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 천안 온누리상품권 사용처